불교는 기원전 5세기경 고대 인도에서 시작된 세계 주요 종교입니다. 다르마로 알려진 불교의 가르침은 부처로 더 잘 알려진 싯다르타 고타마에 의해 처음 설명되었습니다.
부처님의 삶은 궁궐에서 호화로운 삶을 살았지만 밖에서 본 고통에 크게 동요한 왕자 싯다르타로부터 시작됩니다. 그는 모든 존재는 고통의 대상이며 이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깨달음을 얻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궁궐을 떠나 승려가 되기로 결심했고, 6년간의 강도 높은 명상과 영적 실천 끝에 깨달음을 얻어 부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부처님은 4대 고결한 진리, 즉 고통의 진리, 고통의 원인의 진리, 고통의 중단에 이르는 길의 진리를 전파하며 여행하고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또한 바른 이해, 바른 의도, 바른 말, 바른 행동, 바른 생활, 바른 노력, 바른 마음챙김, 바른 집중으로 구성된 여덟 가지 길을 가르쳤습니다. 이러한 가르침은 불교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은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였고, 그는 수도승과 수녀들의 수도회를 설립했습니다. 상하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보존하고 전파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 가르침들은 구두로 전해졌고 부처님이 돌아가신 후 몇 세기가 지나도록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불교의 초기 전파는 주로 인도와 주변 지역에 국한되었지만, 결국 스리랑카, 미얀마, 태국, 중국과 같은 아시아의 다른 지역으로 전파되었습니다. 불교의 전파는 강력한 통치자들의 지지와 불교 문헌의 지역 언어로의 번역에 의해 촉진되었습니다.
부처님의 죽음 이후 몇 세기 동안, 불교는 계속해서 진화하고 다양해졌습니다. 불교의 다른 학파들이 발전했고, 각각의 불교는 그들만의 다르마와 독특한 관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불교에서 가장 중요한 발전 중 하나는 대승불교의 출현입니다. 서기 1세기경에 시작된 이 운동은 자신뿐만 아니라 모든 존재의 이익을 위해 깨달음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보살 이상을 강조했습니다. 대승불교는 또한 보살을 숭배하고 만트라를 사용하거나 불상에 제물을 바치는 등의 예법을 더 강조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발전은 탄트리 불교라고도 알려진 바자야나 불교의 출현이었습니다. 6세기 경 인도에서 나타난 이 운동은 만다라의 사용과 신 요가의 수행과 같은 의식과 시각화의 사용에 더 큰 중점을 두었습니다. 바자야나 불교는 티베트, 부탄, 네팔로 퍼져 나갔고 테라바다와 마하야나와는 별개의 수단으로 여겨집니다.
불교는 계속해서 아시아 전역에 퍼졌고 결국 중국에 도달했고, 그곳에서 중국 문화와 토착 도교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러한 불교와 중국 문화의 융합은 중국식 수도원의 설립, 불교 문헌의 중국어 번역, 승려와 수녀를 위한 유교식 교육의 사용을 포함한 중국 불교의 발전을 야기했습니다.
불교가 다른 지역으로 전파되면서, 그것은 또한 지역 문화에 적응했고 다양한 형태의 불교를 낳았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 불교는 토착 신토 종교와 융합되어 선종의 발전을 일으켰습니다.
요약하자면, 부처님이 돌아가신 후 불교의 발전은 각기 다른 불교의 학파들이 등장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각각의 불교는 그들만의 달마에 대한 해석과 독특한 관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하야나 운동과 바자야나 운동이 나타나 각각 보살의 이상과 의식을 강조했습니다. 불교는 계속해서 다른 문화에 전파되고 적응하면서 중국 불교와 선종 불교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불교를 낳았습니다.
현재, 불교는 전 세계적으로 5억 명으로 추정되며,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종교입니다. 대부분의 불교도들은 중국, 일본, 그리고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가진 아시아에 삽니다. 불교는 또한 최근 수십 년 동안 상당한 수의 개종자들을 끌어들인 서양에서 성장하고 있는 종교입니다.
아시아에서, 불교는 현대 시대에 중요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많은 전통적인 수도원과 기관들이 파괴되거나 용도가 변경되었고, 상가는 대부분 세속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불교에 대한 관심이 되살아났고, 많은 사람들이 전통적인 관습과 수도원 생활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서양에서 불교는 종종 "서양 불교"라고 불리는 적응과 현지화의 과정을 거쳤습니다. 이러한 적응은 심리치료와 사회적 행동주의와 같은 서양의 생각과 실천을 불교의 가르침과 실천에 통합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미래의 관점에서 볼 때, 불교는 계속해서 진화하고 새로운 문화적, 사회적 맥락에 적응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서양에서, 불교는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불교의 가르침과 실천은 서양의 문화적, 사회적 맥락에 계속해서 적응될 것입니다. 아시아에서 불교는 사회의 세속화와 같은 도전에 계속 직면할 것이지만, 최근 불교에 대한 관심이 되살아나면서 이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중요한 존재감을 가질 것임을 시사합니다.
결론적으로, 불교는 2,500년 이상에 걸친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문화적, 사회적 맥락에 계속해서 진화하고 적응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서양에서 성장하고 있는 종교이고 아시아에서 계속해서 중요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교가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에 직면함에 따라, 불교는 계속해서 진화하고 변화하는 세상에 적응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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